구매업무를 하고 계신 분이신가요?
지인이 경영하는 회사에 구매업무를 도와주실 수 있나요?
직접 구매해서 작은 비용이라도
아끼시려는 가족분들이 있으신가요?
누구는 쉽고 간단할지라도 전담인력이 없어서
깜빡 놓치는 잡자재 구매를 도와드릴 사람이 필요하신가요?
상기 질문에 동의하시는 분들은 꼭 읽으세요!
당신은 구매업무에 관련된 일련의 프로세스를 잘 알고 있습니까?
당신은 특정 업체와 친분이 있습니까?
상기 질문에 동의하시는 분들은 관심을 가지고 정독해 주십시오!
- 잠깐씩 틈을 내어 구매를 대행해 주고 수입을 올릴 수 있을까요?
- 가능합니다! 모든 엔드유저는 기업 소모품을 시중 시세로 구매하고 있으므로 친분이 있는 특정 업체에 같은 가격으로구매를 대행해 주고, 대행 수수료는 운영사로부터 받을 수 있습니다.
- 과외 시간에 하는 일이 아닙니다!
- 만일, 당신이 구매업무를 하는 분이라면, 평소 업무와 같은 일을 하는 것이고, 다른 보직을 가진 분이라면 점심시간에10분간 시간을 내면 되는 일입니다.
- 수익분배는 언제 이루어지나요?
- 구매대행 회원이 구매대행을 지정한 업체에 납품이 종료(주문, 결제, 거래명세 발행, 상품배송, 계산서 발급)된다음 영업일에 정산합니다.
- 특정 업체 납품가격과 판매수수료는 어떻게 정해지나요?
- 대구매대행희망자가 회원으로 가입하고 승인절차를 거치면, 구매대행회원이 구매할 수 있는 특별가격을 부여받게 되고, 특정 업체에 납품할 가격은 당사의 MD와 협의하여 이미 형성되어 있는 납품가와 유사한 가격을 세팅합니다.이때 납품가와 구입가의 차이가 판매수수료 총액이며, 운임 등의 부과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친분과 회원자격을 활용하는
“구매대행”
이런 사례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현장 직원이 5~6명인 중소기업에 P대리가 입사를 하고 보니, 현장관리를 위해서는 매월 다양한 소모품을 구매까지 해야 했습니다. 회사는 각종 경비의 증가로 구매 전담 사원을 두기는 어려웠던 터라, P대리가 구매업무까지 부가적으로 맡는 대신 구매대행 제도를 이용하였습니다. 플랫폼에 필요한 기업 소모품을 찜하기로 저장해 두고, 월간 200만 원 정도 소모품을 구매하면 1주일에 1회꼴로 5분씩 구매 시간을 투여하여 업무 부담이 적었으며, 또 그리 큰 금액은 아니었지만 기존 납품받던 가격 대비 매월 30만 원 전후의 판매수수료가 발생하여 현장 직원들과 함께 회식도 하고 오락 활동을 함께 할 수 있어서 회사에 부담을 덜고, 직원들과의 화합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